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창의적 인재가 필요하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창의적 인재가 필요하다.


전세계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이슈로 떠들썩 한 요즘입니다. 너도 나도 4차 산업혁명을 외치고 있고 이제는 꽤나 친숙한 단어가 되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시대에서 그 어느때보다도 창의적인 인재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인공지능, 로봇, IoT 등 다양한 IT 산업의 발전과 함께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큰 경쟁력을 갖게 되는데요. 많은 나라와 기업들이 그런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기 위해 분주합니다.

최강의 IT 국가라 할 수 있는 미국을 비롯해 독일, 일본은 물론 중국 역시도 많은 인재들을 일찍부터 육성하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우리나라는 규모면에서나 환경에서도 많이 뒤쳐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전세계적으로도 손가락에 뽑을 만큼 높은 수준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대학 진학과 관련된 것일뿐 질적인 수준을 비교하기엔 열악하죠. 또한 IT 강국이라 자처하고 있음에도 실제 IT 분야에서 있어서도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하기엔 부족함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중장기적인 대안과 전략을 마련하고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의 전면 개혁과 투자 확대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멀지 않은 미래에는 더더욱 뒤쳐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