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AI 스피커 경쟁이 뜨겁다.

AI 스피커 경쟁이 뜨겁다.


AI, 인공지능은 현재 가장 핫한 키워드 중에 하나입니다. TV나 영화에서나 접하던 기술이 이제는 실생활 가까이까지 다가왔는데요. 인공지능 기술이 스피커에 접목된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글로벌 기업들이 AI 스피커 시장에 뛰어들면서 2018년도에는 AI 스피커 시장이 거대 기업들의 각축전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구글, MS, 삼성, 아마존, 애플 등 IT 기업들 중에 손에 꼽히는 거대 기업들이 속속 AI 스피커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마존은 자사의 쇼핑몰과 연계되는 '알렉사'를 이미 출시하여 미국내 시장 점유율의 2/3 이상을 이미 차지하고 있을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 IT 기업인 구글도 '구글 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미 네이버와 카카오 양대 IT 기업이 각각 '프렌즈'와 '카카오미니'를 최근 출시하면서 AI 스피커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자사의 검색 서비스와 제휴사들과의 연계 기능들을 통한 음원 스트리밍이나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뜨거운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기업들간의 경쟁 속에 AI 스피커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고 변화할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