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안경
IT 기술의 빠른 발전과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 신기술들은 현대 사회에서 여러 변화들을 가져왔고 지금은 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웨어러블 시장인데요. 시계, 팔찌, 의류, 신발 등 다양한 제품들과 IT 기술들이 합쳐진 새로운 제품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news/191676)
스마트 워치나 피트니스 밴드 등의 웨어러블 기기들은 이제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정도로 정말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쏟아져나온 상태인데요. 그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개척, 선점하려는 업체들도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 안경인데요. 한 시장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안경 시장의 규모가 오는 2020년에는 약 90억 달러 수준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전체 웨어러블 시장에서 약 11% 정도의 점유율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사실 스마트 안경이 이제 막 등장한 것은 아니죠. 몇년전 구글이 선보였던 구글 글래스가 대표적인 제품이었는데요. 당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지만 높은 가격대와 개인정보 이슈 등으로 상용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죠.
최근엔 비자와 애플 등 여러 기업들이 새로 스마트 안경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결제 기능이 탑재된 선글라스, 핸드폰과 연결하여 증강현실을 이용할 수 있는 안경 등이 개발 중에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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