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1천만대 판매 돌파한 도요타 하이브리드차

1천만대 판매 돌파한 도요타 하이브리드차


도요타의 하이브리드차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지난 1997년 이후 20년만에 1천만대 판매를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도요타는 최초로 하이브리드차를 만든 이후부터 꾸준한 개발과 투자로 세계 최고의 하이브리드 브랜드 명성을 만들어왔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1997년 첫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같은 해 세계 최초로 양산형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는데요. 현재는 다양한 모델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프리우스 모델이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할만큼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내수 시장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에서의 판매량도 높은 편으로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판매했을만큼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여러 하이브리드 차량이 판매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나 판매량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편인데요. 최근 전기차를 비롯해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개발과 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만 세계 시장에서의 격차를 좁히기엔 다소 부족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앞으로는 연료 대신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대세가 될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많은 세계적 기업들이 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우리도 이에 뒤쳐지지 않도록 더욱 적극적인 투자와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