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2019년,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2019년,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최근 몇년동안 급속히 떠오르는 부동산 시장 중 하나가 김포입니다.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집값으로 인해 서울 외곽이나 주변 경기도 지역으로 주거지를 옮기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서울 진입이 용이하고 인근 일산이나 인천 등과도 인접해 주거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로서도 입지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김포는 한강 신도시 개발 계획으로 이미 많은 주거 지역이 개발이 진행되었고 또 진행되고 있는 중이기도 한데요. 상대적으로 상업시설이나 편의시설은 부족한 편입니다.

이에 2019년까지 주거는 물론 상업/편의시설까지 들어서는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경기도가 밝혔습니다.


'김포 한강시네마폴리스 산업단지'가 바로 그 곳인데요. 김포시 고촌읍 일대에 112만여㎡, 약 33만평 규모로 9,900억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포에는 제조업 중심의 산업단지가 다수인데요. 새로 조성될 단지는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을 융합한 자족기능을 갖춘 특화된 단지인데요. 상암, 파주, 고양 등에 있는 콘텐츠 산업과 인천공항, 김포공항, 인천항 등 인접한 교통 인프라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됩니다.


추가로 주변에 14만여㎡, 약 4만여평의 주거 편의 시설도 조성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서울 부럽지 않은 김포가 될거 같네요.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