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유통 산업,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

유통 산업,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


유통업체의 매출 비중이 점차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면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변화의 과정이라고 볼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지난 1월, 오프라인의 매출은 9%대로 감소한 반면 온라인의 매출은 21.6%로 큭 폭 상승하였는데요. 이는 지난 9월 이후로 가장 높은 증가율이라고 하네요.

온라인 비중이 늘어나는 것이 오프라인 매장은 아무래도 타격이 없을 수 없겠죠.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의 매출은 전년대비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다만 편의점은 오프라인 매장임에도 매출 비중은 올랐습니다. 지속적으로 점포수가 늘고 있고 묶음 상품이나 여러 할인행사들을 통해서 다른 업종들과 다르게 매출이 올랐다고 하네요.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