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인공지능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인공지능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제 인공지능이란 단어가 낯설지 않은데요. 빠른 기술 발전의 속도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인공지능 기술이 점차 생활 곳곳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 이제는 주요 업무 처리 과정이나 생산이나 투자 등의 과정에서도 인공지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가트너의 '2018 CIO 아젠다 조사'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인공지능 도입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도입한 기업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아직 인공지능 기술 수준이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관심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점차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속도를 보면 인공지능의 도입 속도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으로는 인공지능에 대한 거부감이라던지 반감을 갖기도 하죠. 인공지능으로 인한 일자리 문제나 인공지능과의 협업이 아무래도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인공지능을 도입하면서 발생하게 될 비용이나 새로운 시스템의 관리 문제 등 단순히 결정하고 진행하기엔 어려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하여 인공지능 도입을 통한 실적 향상이나 큰 성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절차를 개선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히는 등의 비정량적 성과를 목표로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