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성황리에 마친 2018 금속산업대전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금속산업대전을 다녀왔습니다.

금속산업대전은 국내 금속산업을 대표하는 산업 전시회인데요. 1989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장수 전시회이자 대표적인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올해는 13개의 카테고리로 전시가 치뤄졌는데요. 각 분야별 최신의 기술과 트렌드들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금속산업대전은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기업과 바이어들이 찾는 전시회인데요. 해외 기관에서도 인정받은 글로벌 산업 전시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올해는 21개국에서 470여 업체가 참여했다고 하네요.



글로벌 전시회답게 많은 해외 업체들이 참가를 했는데요. 특히 중국과 인도 업체들이 다수 참가를 했습니다. 중국과 인도는 공동관 형태로 배치가 되었더라구요.

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공을 들여 참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표정들이 밝네요. 그만큼 좋은 성과와 결실을 가지고 돌아갔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금속산업대전에서는 다양한 세미나들이 부수적으로 열렸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기술세미나라던지 항공무기체계의 부품 국산화 설명회, 금속 3D프린팅 세미나 등 전시회 기간동안 많은 세미나가 열렸고 세미나마다 많은 이들이 관심있게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요즘 산업계 전반에 걸쳐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금속산업대전 같은 큰 전시회를 기회로 해서 지금의 시기를 잘 극복하고 이겨내서 기업은 물론 대한민국 전체가 부흥의 길로 들어서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