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최신의 3D프린팅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최신의 3D프린팅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지난 몇년간 가장 핫한 IT 트렌드 중의 하나인 3D프린팅의 최신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한달 후에 열립니다. 바로 '2017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가 그것인데요. 오는 6월 2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집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2017 인사이드 3D프린팅 전시회는 3D프린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지닌 글로벌 전시회인데요.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트라타시스와 3D 시스템즈, 홀러스어스소시에이츠 등 이 분야 대표 글로벌 업체들의 CEO들이 연사로 참석하기로 하면서 이미 벌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3D프린팅 분야는 사실 국내에서는 아직 보급이 저조한 편인데요. 많은 나라에서는 전문가 양성에서부터 3D프린팅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와 기술 개발, 상용화 등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관련 교육들이 진행되고 업체들이 생겨나고는 있습니다만 아직은 관심이 부족하고 열악한 분야인게 사실인데요. 각종 부품 산업에서부터 제조, 바이오, 의료 등 응용 분야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에서 우리나라도 서둘러 미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D프린팅 외에도 로봇, 드론, VR과 AR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시와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