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21회째를 맞이한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PACK 2018)

21회째를 맞이한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PACK 2018)


1992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국제포장기자재전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koreapack.org)


식품이나 제약, 화장품, 화학 등 산업 전분야에 걸친 패키징 관련 산업의 최신 기술과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이 전시회는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패키징 전문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koreapack.org)


패키징 전시회답게 각종 패키징 기계부터 재료, 패키징 검사기나 프린팅 장비, 디자인 등 패키징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포장이 중요하고 그만큼 밀접한 관계라고 할 수 있는 식품 분야는 별도의 특별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또한 패키징 라벨과 디지털프린팅 특별관도 운영될거라고 하네요.


(기사보기 : [산업계 30년, 삿갓투어 12년] 삿갓맨이 바라본 산업전시회)


한편, 해가 갈 수록 기술이 발전하고 인프라가 발전하면서 관련 전시회들의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는 가운데 근래 들어서 지나친 양적 성장에만 치우치는 경향과 매년 똑같은 컨텐츠와 새로울게 없는 모습으로 참가 업체나 참관객들로부터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제포장기자재전 전시회를 비롯한 국내 다양한 전시회들 모두가 그런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고 날로 변화하고 발전하여 세계적인 전시회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