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스마트 주차산업의 신시장, 중국

스마트 주차산업의 신시장, 중국


경제가 성장하는데 따라서 판매량도 덩달아 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자동차일텐데요. 경제 성장과 더불어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그로인해 공급량도 늘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급증하는 자동차로 인한 주차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의 주차공간 부족 문제가 중국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중국은 최근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서 지난 몇년간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이자 소비국으로 떠올랐는데요. 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자동차 보유량은 무려 2억 2천만대나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자동차 보유량이 2천만대를 넘은게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중국의 시장 규모가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중국도 우리나라처럼 주차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늘어나는 자동차 수를 주차공간이 미처 따라가지 못하면서 보유량 대비 주차공간이 절반 수준도 되지 않아 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대책으로 번호판을 인식하고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그리고 관련된 데이터들을 빅데이터로 활용하는 이른마 스마트 주차산업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중국의 거대 IT업체들이 잇달아 주차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