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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한전, 고객응대용 인공지능 로봇 서비스 시작

한전, 고객응대용 인공지능 로봇 서비스 시작


4차 산업혁명 시대. 이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최대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인공지능인데요. 이 인공지능은 새로운 미래 전략 산업이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지난해 이세돌과 바둑을 거둬 승리한 알파고가 바로 대표적인 인공지능 인데요. 국내에선 이 시기를 기점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기도 했는데요.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에서의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많은 나라와 기업들이 앞다퉈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여러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 서서히 상용화되고 있는데요. 바로 어제죠. 한국전력이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 로봇을 실제 업무에 도입했습니다.


'파워봇'이라 명명된 이 로봇은 음성대화형 로봇으로 영업창구에 내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고객응대용인데요. 고객의 음성이나 동작을 인식하고 딥러닝을 통해 스스로 학습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외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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