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기계장터 소식

세계로 나아가는 다아라. 삿갓맨, 베트남을 가다.

세계로 나아가는 다아라. 삿갓맨, 베트남을 가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국제기계산업대전이 열렸습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코엑스가 공동 주최한 전시회로 호치민 산업무역부와 국내 기관이 함께 전시하는 전시회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기관이 주최를 하는 만큼 국내 업체들의 참여가 많았는데요. 전체 221개사 중에 120개사 국내 업체였습니다.


국내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산업 전시회에서는 삿갓맨이 이제 마스코트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베트남 전시회에 삿갓맨도 함께 했습니다.



예전에 중국에서 열렸던 전시회에 참석을 한 바 있긴 하지만 이번 베트남 전시회가 공식적인 해외 전시회의 첫 참가였습니다.



국내 전시회에서는 이제 익숙한 모습이고 풍경이 되었지만 베트남 현지에서는 낯설고 색다른 모습이자 이벤트로 느껴졌을 텐데요. 국내 기업들은 물론 현지 혹은 다른 해외 업체나 참관객들도 즐겁고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일부 업체나 참관객들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악수를 요청할 만큼 삿갓맨에 대한 관심이 높기도 했는데요. 해외에서 인기가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삿갓맨의 해외 전시회 참가는 이번 베트남 전시회가 끝이 아닌데요. 베트남 전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계획입니다.


벌써부터 내년도 전시회 일정이 촘촘하게 잡혀있는데요. 오는 1월에 열리는 일본 넵콘 재팬 2019와 인도 방갈로 기계공구 전시회를 시작으로 중국과 러시아, 태국, 베트남 등 다양한 전시회에서 삿갓맨을 또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