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히트 식품의 비결은 건강, 체험, 간편성
한 시장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시장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무려 7천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인데요. 심지어 식품 시장의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면서 오는 2021년까지 연평균 6%대의 빠른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국내 식품 시장도 약 87조원 규모로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데요. 다만 국내 시장은 이제 포화상태에 들어서면서 이제 국내 시장에서만 머물러서는 안되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여 시장을 확대해야 할 때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제 규모가 커지고 수입이 늘면서 이제는 단순 먹을거리가 아닌 맛과 영양, 건강, 디자인 등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나 기준도 많이 변했죠. 그런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들의 주요 특징을 분석한 결과 이들 제품들의 공통적인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건강과 체험, 간편성 등이었습니다.
유기농이나 비건 식품, 체험형 식품, 쉽고 간편하게 준비하고 먹을 수 있는 간편 식품 등이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보기]
'다아라 기계장터 > 산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저임금 개정안 통과로 노사 갈등 심화 (0) | 2018.05.29 |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세계 최초로 표준 온도를 실현 (0) | 2018.05.28 |
최근 주목받고 있는 O2O 시장 (0) | 2018.05.24 |
2018 G-FAIR, 역대 최대 성과 (0) | 2018.05.23 |
인공지능 기술에 2조 2천억원 투자 (0) | 2018.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