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중국이 아닌 베트남 시장에 주목하라.

중국이 아닌 베트남 시장에 주목하라.


중국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국이자 비중이 가장 큰 시장인데요. 지난해부터 계속 된 사드 여파로 인해서 급격히 경색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중국에 대한 수출 비중과 의존도가 높은 탓에 그만큼 피해 여파도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이를 대처하면서 수출 활로를 넓히기 위한 차원에서 새로운 무역 시장을 개척해야 할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그런 가운데 최근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나라가 있는데요. 바로 베트남입니다.

베트남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을 해오고 있는데요. 우리와 거리상으로도 그리 멀지 않은 지리적 잇점도 있어서 새로운 수출 활로를 여는데 가장 적합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 중 하나로 부상한 핵심 시장이기도 하며 최근 30세 이하의 젊은 소비층이 늘면서 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울만큼 주목받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KOTRA와 함께 '2017 호치민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를 지난 8일부터 베트남에서 개최하고 있는데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개최하였습니다.

정부도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발벗고 나선 모습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