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진화 중인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우리나라의 성형 의학 기술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지 오랜대요. 그와 연관된 미용이나 화장 관련된 산업들도 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화장품은 한류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모으면서 대표적인 문화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kidd.co.kr)
지금의 화장품 산업은 의료, 바이오같은 다양한 기술들과 융합되면서 보다 진화하고 있는데요. 신흥국가들의 중산층 성장과 선진국들의 소비계층 다양화, 그리고 친환경이나 기능성 제품 등 다양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큰 인기속에서 이제 우리나라의 화장품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수준까지 올랐는데요. 그 결과 지난해 수출 규모가 49억 6천만 달러로 2013년 이후로 매년 연평균 41% 수준으로 지속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지난 9월 기준으로 46억 달러의 수출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여 31.4%가 증가했는데요. 이젠 우리나라의 대표 효자 수출 종목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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