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이제 서비스 산업은 경제의 중심이다.

이제 서비스 산업은 경제의 중심이다.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산업은 지난 오랜 세월동안 세계 경제의 기초이자 중심이었습니다. 거의 모든 산업의 토대이면서 경제 성장의 주춧돌과도 같은 분야라 할 수 있는데요.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발전하고 경제 생태계가 변화하면서 이제는 서비스 산업이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서비스 산업은 이미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할만큼 성장했습니다. 경제가 성장하고 환경과 복지가 향상되면서 서비스 산업도 자연스레 함께 성장을 해왔는데요. 하지만 서비스 산업에 대한 인식이나 투자, 정책 등 여러 부분에서 아직은 부족한게 많은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서비스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서비스 무역 역시 그 비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여전히 상품 수출에 대한 비중이 큰 편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서비스 산업 해외진출 민관 협의회'가 지난 28일 열렸습니다.


김현종 산업통산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주재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서비스 해외진출 추진전략'을 주요 안건으로 하여 다양한 세부 과제와 계획들이 검토되고 논의되었는데요. 서비스 산업은 고부가가치 사업이자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산업이니만큼 서비스 산업의 수출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김현종 본부장은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