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소프트웨어가 핵심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소프트웨어가 핵심이다.


이제는 심심치 않게 접하게 되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구. 분야를 막론하고 너도 나도 4차 산업혁명을 얘기하는 요즘입니다.

인터넷의 보급과 스마트 기기들의 보급, 그리고 이제는 인공지능과 IoT 등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문명의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디지털의 시대에서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주목해야 합니다. 그간 하드웨어 분야는 엄청난 속도로 발전을 해왔는데요. 일부가 주도하고 이끌었던 하드웨어이지만 이제는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선발 주자와 후발 주자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고 어떤 부분에서는 오히려 후발 주자가 시장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이제는 소프트웨어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하드웨어와 달리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더불어 어렵지 않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만큼 최근엔 국가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인력을 조기 육성하는 제도를 시행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영국, 독일 등이 대표적인 나라들입니다.


창업 열풍과 스타트업 붐이 일면서 더욱이 소프트웨어의 힘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철저한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또 쉽게 버려지기도 하는데요. 철저한 준비와 고도화된 품질이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