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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라.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라.


현대사회는 정보의 홍수 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 중엔 불필요하거나 덜 중요한 것들도 있겠지만 반대로 아주 중요하고 소중한 것들도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소비자, 즉 고객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기업에게 있어서 고객은 지속적인 마케팅의 대상이자 매출을 발생시켜주는 주체이기도 한데요.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고 또한 지속적으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기도 합니다. 고객의 데이터도 이제는 기업의 자산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만큼 이제 고객의 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허나 아직 고객의 정보에 대한 보호라던지 보안 수준은 그렇게 높지 않아 보입니다. 끊임없이 들려오는 고객 데이터 해킹 혹은 유출 뉴스는 여전히 기업이 고객의 정보를 제대로 다루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편 기업에 대한 불신이나 외면을 초래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7명 꼴로 기업들은 고객의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치 않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자신도 정보 유출의 피해자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보안에 대한 우려가 높은 것이겠죠.


법과 정책으로 데이터 보안을 강화토록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기업 스스로도 이제는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다 철저한 보안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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