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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영유아 소비시장 550조원 규모
풍유神
2019. 4. 30. 13:13
중국의 영유아 소비시장 550조원 규모
우리나라는 계속되는 출산율 저하가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웃인 중국 역시 해마다 출생인구가 줄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구 대국답게 매년 태어나는 신생아가 천만명 이사이다보니 영유아 시장의 규모는 지속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있고 그로 인해 보다 더 안전하고 보다 더 고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영유아 시장이 550조원 규모까지 성장을 했는데요. 해마다 육아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영유아 시장의 규모는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2011년에는 3%에 그친 온라인 소비 비중이 지난해엔 24%까지 늘어났는데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소비에서 온라인 전문몰이나 온오프라인 융합, 그리고 해외직구를 통한 소비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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