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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중국의 영유아 소비시장 550조원 규모

중국의 영유아 소비시장 550조원 규모

 

우리나라는 계속되는 출산율 저하가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웃인 중국 역시 해마다 출생인구가 줄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구 대국답게 매년 태어나는 신생아가 천만명 이사이다보니 영유아 시장의 규모는 지속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있고 그로 인해 보다 더 안전하고 보다 더 고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영유아 시장이 550조원 규모까지 성장을 했는데요. 해마다 육아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영유아 시장의 규모는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2011년에는 3%에 그친 온라인 소비 비중이 지난해엔 24%까지 늘어났는데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소비에서 온라인 전문몰이나 온오프라인 융합, 그리고 해외직구를 통한 소비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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