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하늘을 나는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


꽉 막힌 도로 위에서 가끔은 날개를 달아 날아가고픈 상상을 한두번씩은 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또 만화나 영화에서 날아다니는 자동차를 봤던 경험도 있을건데요. 그런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상상이 아닌 실제 상용화 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중국의 한 자동차 업체가 2019년에 하늘은 나는 자동차를 생산하고 2023년에는 수직으로 이륙과 착륙이 가능한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바로 중국의 지리자동차인데요. 그런한 계획 하에 빠르면 10년 내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본격적인 생산과 함께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지리자동차가 테라푸기아란 미국의 업체를 인수하면서 나온 계획인데요. 테라푸기아는 2006년에 창립된 업체로 이미 비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테라푸기아의 비행 자동차는 전동모터 2개를 탑재하여 최대 322km의 시속으로 반경 805km를 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