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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시장, 적극적인 대처 필요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시장, 적극적인 대처 필요


최근 가장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는 나라로 중국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가장 무섭게 성장하고 있으며 또한 가장 거대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중국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IoT 등 대부분의 기술 분야에서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하며 시장을 장악해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중국의 소비 형태와 유통 형태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배경 속에서 중국의 시장은 고도화된 온오프라인 융합 기반의 시장으로 탈바꿈되고 있는데요. 지난해 기준으로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는 7억 7천만명, 모바일 이용자는 7억 5천만명에 달할만큼 중국의 온라인 시장 규모는 어마어마합니다.


위챗페이, 알리페이 등의 간편결제 시스템이 빠르게 안착하면서 시장의 소비 문화를 변화시키는데 큰 몫을 차지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더불어서 대형유통사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와 많은 스타트업들 역시 신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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