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 기계장터/산업뉴스

모바일 뱅킹의 가파른 성장

모바일 뱅킹의 가파른 성장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IT 시장이 나날이 발전하고 진화하면서 은행업에도 커다란 변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보급되고 시장이 변화면서 은행을 직접 찾아야 했던 것을 인터넷 뱅킹으로 대체할 수 있었고 이제는 모바일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인터넷 뱅킹이 모바일 뱅킹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은행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 10명 중 9명은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별이나 연령대와 상관없이 전반적으로 고루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인터넷 뱅킹이 아주 보편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 가운데 최근 모바일 뱅킹이 급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2-30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뱅킹 이용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으로도 대부분의 은행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스마트폰 이용률과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2-30대가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을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이 보편화되면서 한편으로는 은행 영업점의 이용률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더욱이 최근에는 은행을 통하지 않고도 간편한게 송금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도 등장했고 심지어 인터넷 전문은행도 생겨났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경우 아직은 인지도나 이용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은행권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겁니다.


[관련기사보기]